세종 메이크업샵ㅣ세종 오브메이크업ㅣ내돈내산 세종 데일리메이크업ㅣ헤어변형 출장메이크업
페이지 정보

본문
조리원 천국! 3월 말, 꽃피는 봄에 출산한 내가 봄날 조리원에서 정말로 만개한 벚꽃을 마주한 2026년의 봄.창문 너머로 보는 연분홍 벚꽃과 내리는 봄비와 함께 벚꽃 비를 보았던 봄날이었다.이제 13박 14일의 기간을 마치고 가상세계에서 현실세계로 진입하는 느낌이랄까. 모자동실 외에도 보고싶을 때마다 하모도 맘껏 보고, 병원에서는 아파서 골골거렸던 내가 붓기와 출산 후 회복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78 세종스마트큐브2 6,7층세종 봄날 산후조리원 선택 이유세종에 작년부터 새로 오픈한 조리원도 있어서 임신 후에 2곳 정도 조리원 상담 및 투어를 다녀왔었다.거리는 집에서 15~20분 정도로 세종 기준으로는 다른 조리원보다 거리가 있는 편이라 고민되긴 했지만실제 지인 3~4명의 믿을 수 있는 후기를 듣고 봄날 산후조리원을 선택했다!나의 우선순위는 2주동안 있을 곳이니 갑갑하지 않을 것! 그리고 신생아 케어였다.세종 봄날 산후조리원은 큰 통창이 있어서 햇빛이 잘 들기에 우울감이 들거나 슬프지 않았다!공용거실에서도 뷰가 뻥뚫려있어서 쇼파에 앉거나 건식 반신욕기에 앉아서 따뜻한 물을 마시면 행복~신생아 케어가 무엇보다 굿! 6층과 7층에 각각 신생아실과 산모방이 위치해있고각 층별로 선생님들과 원장이 구분되어 있기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신생아실에 도움을 요청드리면즉각 해결 또는 도움을 주셨다!그리고 봄날조리원은 아침/점심/저녁이 모두 한식위주 구성이지만 조금씩 변주가 있어서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잘 챙겨먹을 수 있었음.입실 및 퇴실(면회 제한) / 세종출장샵 모자동 시간나는 7층 709호로 배정받았다! 핑크핑크한 산모복은 트리니움 산모복보다 조금 얇은 재질이었다.706-707호가 신생아실 바로 앞에 위치해있고 내가 머문 객실도 신생아실이 가까웠음! 도움받거나 하모 데리러가거나 오갈 때 가까워서 좋았지만방음은 좀 취약한 편!입실 및 퇴실입실 : 오전 11시 이후퇴실 : 오전 9시 30분까지-모자동 시간오전 9시~10시오후 7시~9시하루 2회 코로나19 이후 신생아 및 산모 건강을 위해 보호자인 배우자 외에 면회는 제한하고 있다.모자동시간은 하루 2회 진행되며, 신생아실에 가서 아가 이름을 말씀드리고 방으로 데리고 오면 된다.소아과 전문의 회진이 있는 화/금요일에는 모자동시간이 오후 6시부터라고 생각하면 됨!(차례대로 기다렸다가 내 아기에 대한 건강 특이사항 등을 안내받고 나서 내 방으로 아기와 함께!)신생아실 앞에 가면, 세척 필요한 깔대기와 유축한 모유를 담아두는 통이 있고전날의 아가별로 이름/몸무게/대소변 횟수가 기재되어 있어 성장기록을 확인 할 수 있다.방 컨디션(모션베드, 안마의자, TV, 테이블, 화장대, 유축기 등)침대가 모션베드라 제왕절개 수술 후 10일차에야 복대없이 걸어도 무리없던 나에게는 꿀템!방마다 코웨이 비렉스 안마기가 있다! 얇은 천을 올리고 이용하면 됨! 그 외 냉장고, TV, 테이블, 화장대, 스펙트라 유축기, 미니 건조대, 요가매트 등이 방마다 구비되어 있음TV에서는 OTT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등) 이용이 가능하지만 개별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함식사 및 간식아침오전 8시 30분미역국, 세종출장샵 밥, 과일, 반찬오전 간식오전 10시 30분요거트점심오후 12시 30분샐러드(과일드레싱), 밥, 국, 반찬오후 간식오후 3시 30분두유 +떡/빵 등 간식류저녁오후 5시 30분샐러드(발사믹), 밥, 미역국, 반찬야식 (자율)오후 7시 30분죽 (공용거실 내 온장고)[남편] 간단 조식오전 6시 ~ 8시토스트, 딸기잼, 우유, 커피보호자 식사는 별도 신청이 불가하고, 도시락 포장이나 배달앱은 이용 가능!냄새가 심한 중화요리 등만 제외하면 쿠팡이나 배민으로 시켜먹으면 되니 아주 좋았다.식기류가 도자기여서 출산 후 손목에 무리가는 산모에게는 무겁기 마련인데,카트를 끌어서 테이블 옆까지 가져갈 수 있어 굿! (그래도 무겁긴하다.)프로그램1:1 개별 교육이 잘 이루어 지는 편이고 공용거실에서 산후요가, 초점책, 본아트 등이 있다.본아트 촬영(베베리움, 전 스튜디오 제일조아) 하는 모습은 촬영이 불가하고, 아기 손/발, 양막에 쌓인 모습으로 촬영을 해주신다. 카카오톡 채널추가 및 산모이름/핸드폰 번호 남겨달라고 하고 추후 50일 촬영 일정을 안내주신다.촬영 후 일주일쯤 지나면 개인 카톡으로 본아트 촬영영상 1분 정도를 보내주신다.(예전 리뷰에서는 3만원 내면 액자 2개로 알고 있었는데 바뀐 듯?)원본 구매를 문의드렸는데 10만원 입금해야 한다고! 하모가 배고픈 상태에서 분유먹고 바로 찍은 사진이라불타는 고구마였지만.. 본아트 시기는 이 때 뿐이라고 생각해서 구매할까한다.1:1 개별신생아 교육입실 후 2~3일간 개별 방에 들어오셔서 1:1 교육목욕교육퇴실 1~2일 전 퇴실교육퇴실 2~3일 세종출장샵 전영유아 기록부, 건강기록부 설명(몸무게, 대소변 횟수, 먹은 양)모유/유방 관리(오케타니)월수금 오전 9시~ 오후 1시화목 오후 1시~ 오후 5시(주말, 공휴일 x)소아과 전문의 회진매주 화, 금오후 6시~ 6시 반단체 산후 요가매주 화, 목 오후 5시~5시 30분초점책 만들기격주 토 오후 3시아기사진촬영(본아트) *베베리움매주 금편의시설(건식 반신욕 , 파라핀, 골반교정기, 족욕, 사진인화 셀픽 등)7층 기준으로 공용거실에 가면 건식 반신욕기, 파라핀, 골반교정기, 족욕공간, 하루 1장씩 사진인화가 가능한 셀픽 등이 있었다. 나는 주로 건식 반신욕기, 족욕을 주로 이용하면서 대왕 텀블러에 담긴 차를 다 마신다는 목표로 임했다. 덕분에 퇴소할 즘에는 7키로 이상 감량하고 붓기도 많이 빠짐셀픽은 오전 9시 이후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이용 가능하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OFF되기 때문에 잊지말기 !세종 봄날 산후조리원 꿀템봄날 산후조리원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물품들 외에 내가 2주 동안 유용하게 쓴 잇템들을 소개해본당 1. 큰 텀블러 + 미니 텀블러 : 내 손목을 지켜지켜 템이다2. 무압박 양말 : 봄에 출산한 나는 수면양말은 너무 덥고 갑갑해서 데이지 오가닉에서 무압박 양말 2켤레로 번갈아 입었음3. 퉁퉁이별티 : 출산 후에는 산모마다 붓기, 관절 통증 등이 다르다는데, 발붓기가 코끼리 급이고 붓기가 이렇게 아프구나 싶어서 쿠팡으로 주문해버린 퉁퉁이별티! 호박+좋은 성분에다가 보리차 같아서 따끈한 물을 자주 마시게됨4. 슬리퍼 :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개발한 족저근막염 슬리퍼라고! 병원에서부터 세종출장샵 조리원까지 잘 사용했고 집에서도 실내용으로 착용 예정이다!(다만 붓기가 가라앉기 전까지는 내 사이즈 슬리퍼는 아파서 잘 못신었다능..)5. 노트북 : 카톡, 블로그, 검색할때 내 손목 절대지켜템6. 냉/온찜질팩 : 젖몸살이 이런거구나.. 싶어서 쿠팡으로 바로 주문한 템, 집에서도 잘 쓸듯7. 초점책 : 하모가 눈을 뜨고나서 아기 시선 기준으로 배꼽 쯤에 초점책을 놓아주었다.8. 디데이달력 : 매일매일 디데이와 함께 하모의 모습을 사진/영상으로 담아주었고, 날마다 셀픽으로 사진을 1장씩 인화했다.9. 풀리오 마사지기 : 필수템은 아니고, 공용거실의 파라오 대형 안마기를 쓰지 않고 방 안에서만 쓴다면 도움될듯!이미 집에 있어서 가져왔다.10. 가습기 : 대형 가습기!!!! 꼭 필요해요오11. 미니 무드등 : 집에 있는 수유등이나 미니 무드등이 있다면, 챙겨오세욤.. 유축하거나 새벽에 잠깼을 때 유용12. 시간 보이는 아이템 : 방 안에 시계가 없어서 시간이 보이는 아이템 (나는 아이폰이라 세워놓고 체크함)마사지이떄만해도 발 퉁퉁했던 코끼리발6층에 마사지샵이 위치하고 있다.기본으로 구성된 산전 1회, 산후 2회 마사지를 받았음( 산후도우미 이모님 오실 때부터 산후 출장마사지를 따로 예약해두었다.) 나는 제왕절개 수술 후, 회복이 늦은 편이기도 했고 실밥 제거 전까지는 옆으로 눕거나 일어서기가 불편해서 기본 마사지만 받았다! 회당 40분으로 2회 받았는데도 시원하고 좋았다!신생아 CCTV(베베캠)아이보리(베베캠) 어플을 다운 받고, 회원가입 >베베캠 >신청하기 >서비스 세종출장샵 신청신생아실에 승인요청을 말씀드리면 된다.1명만 무료로 볼 수 있고 그 외 사람들이 보려면 가격을 추가 지불해야 한다.남편은 근무시간에 바쁜 관계로 내가 다운받아서 실시간으로 보기도 했다!(안고있거나, 분유 먹고 있는 시간 등으로 화면에서 보이지않는 경우도 많아서 가족들은 굳이 유료로 추가안해도 될것같다)기타사항(주차, 외출 등) 주차 : 입실 시에 차량번호와 핸드폰 번호를 적어드리면 입실기간 동안 자유롭게 입/출차가 가능남편이 평일에는 출퇴근하다가 산후도우미 이모님 출근 마지막 주쯤 나머지 출산휴가+육아휴직을 이어서 쓸 계획이라 차량 정기등록이 되니 굿굿! 하루는 정기등록했음에도 오류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그럴때는 입구에 이야기하고 주차료 내지마세욤외출 : 산모는 원칙적으로 외출이 불가, 제왕절개 산모 실밥제거 등으로 산부인과 방문이 필요한 경우 외출증을 작성해서 신생아실 선생님께 제출하면 된다. 최대 3시간 내외로 가능하며, 짧은 시간 외출이라도 산모복에서 외출복으로 환복 후에 외출이 가능월요일에 퇴원 +조리원 입소하고 목요일에 실밥제거를 하러 외출증을 전날에 작성하고화창한 봄날을 잠시나마 만끽했다! 이렇게 외출이 신날 일인가 싶었음!최신식 시설은 아니지만, 친절하고 아기케어가 잘됨! 여민전 결제 가능!프로그램이 다양한게 좋은 인싸 맘들보다는 조용+개별시간이 중요한 맘들 + 가족실이 운영되어첫째 출입이 가능한 조리원이기에 성향에 따라서 초이스 하면 좋을것같다!나는 만족하며 마무리하는 조리원 천국!13박 14일 세종 봄날 산후조리원 내돈내산 후기를 이상으로 마칩니다 :)
- 이전글주소사이트 어디서 찾아야 할까? 주소일번지에서 주소모음·최신주소·링크모음 정리 26.06.14
- 다음글출장메이크업 헤어메이크업 대구메이크업샵 추천 26.06.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카테고리